컨텐츠 바로가기

개별치료

현재위치 :

HOME >

개별치료

2024.02.13
진료부 어린이발달센터
전화
02-300-8243
언어

언어발달, 조음, 화용, 말더듬 등의 어려움이 있는 아동들의 전반적인 의사소통기능과 언어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합니다.

 

인지학습

발달장애 아동들의 인지 및 기초학습기술 향상을 위한 개별 또는 짝 그룹 치료프로그램 입니다.

 

작업-감각통합

감각통합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에게 감각운동 경험을 통해 감각을 조직화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일상생활 활동 및 작업 수행 기술 향상과 참여를 목표로 합니다.

 

심리

심리, 정서 및 적응에 어려움이 있는 아동청소년의 정서지원 및 적응행동 향상을 목표로, 대상에 따라 놀이 또는 상담치료로 진행됩니다.

 

놀이치료

발달지연, 정서적 부적응이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놀이’라는 매체를 통해 발달수준이나 정서적 어려움을 파악하고 상호작용의 촉진과 심리적 문제 해결을 목표로 합니다.

 

음악치료

음악자극을 통한 아동의 전반적 발달, 음악심리치료 기법을 통한 문제행동 및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해결, 음악영역이 발달한 아동의 음악능력 촉진 및 체계적 발전을 도모합니다. 또한, 보호자를 대상으로 음악심리치료기법을 활용한 치유적 경험 및 정서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미술치료

각 아동의 특성과 발달단계에 맞는 미술재료와 활동을 제공하여 감각경험을 확장하고 상징화를 통한 구체적, 추상적 사고능력 증진, 소근육 조절능력 향상, 시지각 협응력 증진 등 다양한 영역의 발달을 촉진하고 긍정적 정서 함양을 돕고 있습니다.

 

행동치료

ABA(Applied Behavior Analysis : 응용행동분석) 접근을 바탕으로 해당 시점에 발달장애아동에게 있어 가장 필요한 발달을 돕습니다. 영유아 대상(ESDM), 문제행동 개입, 보호자 교육 등의 내용을 제공합니다.